화진포 해양 박물관은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 육로관광 길목에 위치한 해저 터널형 수족관이다. 1층 어류전시관에 수량3백여 톤의 해저 터널과 2층에는 오션비치 무척추 동물관과 입체 영상관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 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박제 등 1.500여종 40.000여종을 전시한 폐류 박물관과 수종생물125종 3.000여 마리가 서식하는 어류 전시관이 있다.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려져 경관이 수려한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송지호는 둘레가 약 4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며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어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이다. 송지호 옆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청둥오리 기러기떼와 천연기념물인 고니를 관찰할 수도 있다.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관망타워
2007년 7월에 개관한 송지호관망타워는 4층 규모의 독특한 관망타워 형태로 송지호에서 떼지어 이리저리 날아드는 철새들의 군무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어린이들의 자연생태학습관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송지호관망타워로 종합관광레저타운으로 새롭게 변모한 송지호는 주변에 송지호해수욕장과 왕곡마을, 오토캠핑장, 해양심층수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단위 테마체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