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성군 문화관광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

아름다운 고장! 고성의 신비로운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고성갈래구경길

제9구경길 신선만나러가는길
제9구경길 신선만나러가는길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켄싱턴 리조트를 출발하여 세계 잼버리장 입구에 들어서면 도로변에 소나무 숲길로 걷는 이에게 상쾌함을 더해 주고 있다.

소재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문의처 관광문화과 033-680-3046

소개

  1. 출발지

    켄싱턴 리조트

  2. 42.4km

    15시간 20분 소요

  3. 도착지

    켄싱턴 리조트

9코스

코스
9코스 : 신선 만나러 가는길

켄싱턴리조트(광장)-인흥(잿놀이식당)-파인리즈앞(골프장)-포유리조트-잼버리장-화암사정문-수바위-델피노리조트-원암리-성천리-국사봉-까리따스마테오요양원-켄싱턴리조트-봉포항

설명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켄싱턴 리조트를 출발하여 세계 잼버리장 입구에 들어서면 도로변에 소나무 숲길로 걷는 이에게 상쾌함을 더해 주고 있다. 화암사까지 10km정도의 거리 두 시간이 소요된다. 천년고찰 화암사 주변에는 남성의 상징인 수바위와 여성의 상징인 옥문바위를 볼 수 있으며, 신선들이 놀고 갔다는 신선대를 거쳐 신선봉(1,204m)까지 가는 6km의 등산로는 천국문이라 불리우는 바위틈 사이로 가야하는 등 일반 등산객과 노약자들이 등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코스이다. 신선봉에 오르면 푸른 동해가 발아래 보이고 맑은 날씨에는 향로봉 넘어로 금강산 연봉까지 볼 수 있는 곳이다. 신선봉 샘터에서 미시령 정상까지 하산길이라 경사가 급하여 보행에 주의가 요구되는 곳이다. 미시령 고개 길은 6.25한국전쟁이후 1960년 개통으로 속초, 인제간 거리를 단축 하였으나 현재는 터널개통으로 30분 이상 더 단축됐다. 미시령 굽이굽이 고개 길은 계절에 따라 그 정취가 다르며 주변에서 선인재, 신선대, 울산바위 등 명소가 있어 경관의 아름다음을 더해주고 있다 .

관련사진

이용안내

주요 볼거리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화암사

신라 혜공왕(서기 769년)때 창건된 사찰로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화암사는, 창건 이후 5차례의 화재로 설법전 1동만이 원형을 보존하고 있었으나 1991년 제17회 세계잼버리 이 후 널리 알려지면서 사세가 크게 확장되었다. 수바위가 눈앞에 보이고, 신선봉과 잼버리장, 설악산 울산바위, 콘도미니엄 등이 주변에 밀집되어 있어 돌아볼 곳이 많다. 또한, 사찰내에 전통찻집이 있어 조용한 산사에서 전통차를 즐기는 것도 좋은 듯 하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화암사 일주문 부근 부도군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일주문에서 화암사 경내로 들어가는입구(좌측)에 위치하고있다. 17.8cm×9.5cm 규모의담장 내에 13기의 부도와 1기의 비석이 2열로 배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