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성군 문화관광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

아름다운 고장! 고성의 신비로운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고성갈래구경길

제7구경길 송지호둘레길
제7구경길 송지호둘레길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서북쪽 방향의 산소길은 호수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그 풍경은 어느 도회에서도 보기 어려운 천혜의 아름다운 곳이다.

소재지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문의처 관광문화과 033-680-3046

소개

  1. 출발지

    송지호관망타워

  2. 10.7km

    2시간 36분 소요

  3. 도착지

    오호항        

7코스

코스
7코스 : 송지호 둘레길

송지호관망타워-송지호북쪽산책로-두백산정상-왕곡마을(마을회관)-송호정-송지호남쪽산책로-(주)강원심층수-송지호해변

설명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서북쪽 방향의 산소길은 호수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그 풍경은 어느 도회에서도 보기 어려운 천혜의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을 지나 마을 어귀에서 가파른 두백산 정상(244m)까지는 초보산행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등산길이라 할 수 있겠다. 두백산 정산의 시설물은 군사시설로 분단의 아픔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푸른 물결은 오르는 동안의 피로를 싹 씻어 버리는 듯 하다. 왕곡마을에 내려오면 옛 우리조상들의 주거 생활의 지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저럼한 가격으로 토속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송지호 둘레 6.5km 중 중간정도 지점인 오봉리 산167번지 용소두봉에 위치한 송호정은 1959년 당시 면장 최장길, 기성회장 이원섭 등 독지가가 건립하였으며, 송지호의 주변 송림과 호수 동해의 망망대해가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으며, 송지호의 얘깃거리는 타워에 게시되어 있어 방문자의 발길을 잠시 멈추게 하고 있다. 송지호에서는 매년 7~8월에 재첩을 생산 농어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있으며, 특히 해변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피서객의 편의를 제공하며 인근에는 가진, 공현진, 오호항(포구)가 있어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관련사진

이용안내

주요 볼거리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왕곡마을왕곡마을

화진포 해양 박물관은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 육로관광 길목에 위치한 해저 터널형 수족관이다. 1층 어류전시관에 수량3백여 톤의 해저 터널과 2층에는 오션비치 무척추 동물관과 입체 영상관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 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박제 등 1.500여종 40.000여종을 전시한 폐류 박물관과 수종생물125종 3.000여 마리가 서식하는 어류 전시관이 있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려져 경관이 수려한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송지호는 둘레가 약 4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며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어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이다. 송지호 옆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청둥오리 기러기떼와 천연기념물인 고니를 관찰할 수도 있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관망타워

2007년 7월에 개관한 송지호관망타워는 4층 규모의 독특한 관망타워 형태로 송지호에서 떼지어 이리저리 날아드는 철새들의 군무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어린이들의 자연생태학습관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송지호관망타워로 종합관광레저타운으로 새롭게 변모한 송지호는 주변에 송지호해수욕장과 왕곡마을, 오토캠핑장, 해양심층수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단위 테마체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