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성군 홈페이지 한번에 바로가기 열기

고성군

새로운 도약 미래의 땅고성

보도자료

고성군, 2019년 벼 병해충 방제농약 지원

작성자기획감사실  조회수53 등록일2019-06-13

 

 

고성군(군수 이경일)이 벼 생육에 가장 위협이 되고 있는 벼 물바구미 및 애멸구, 도열병 동시방제를 위한 약제를 군비로 지원한다.

군에서는 수도작 농가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노동력 및 방제시간을 절감시켜주고자 벼 물바구미 및 애멸구, 도열병을 방제할 수 있는 살균, 살충제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군비 50%, 자부담 50% 포함해 약 5억 778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619ha를 방제할 수 있는 방제농약을 1,591농가에 공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5일 직원과 농민대표 등 14명으로 구성된 병해충방제 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의회의 임무와 적정 약제선정, 약제공급 방법 등의 논의를 가졌다.

협의회 주요 내용에 따르면 약제 선정은 병해에 신호탄(동방아그로), 충해는 청실홍실(농협케미칼)로 선정하고 약제 공급은 농협중앙회고성군지부(농정지원단)가 농약공급 대행을 맡아 오는 31일까지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방제 약제 지원에 따라 벼 병해충 예방을 통해 건강하고 튼튼한 벼생육이 이루어져 고품질의 고성쌀의 안정적인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일 군수는 “쌀농사에 대한 적절한 맞춤지원을 통해 생산비가 절감되고, 품질까지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며 “농촌의 어려운 현실에 조금이나마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작물환경팀 이용균 ☎680-3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