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성군 홈페이지 한번에 바로가기 열기

고성군

새로운 도약 미래의 땅고성

보도자료

고성군,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사랑의 열기 후끈!!

작성자기획감사실  조회수32 등록일2019-02-11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모금인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군민들의 나눔 문화 실천에 대한 열기로 지난해 모금액에 비해 17% 증가한 2억 4천만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성금 내역을 보면 현금기부가 1억 7천만원, 물품기부가 7천만원으로 어린이집 고사리손 아이부터 개인, 단체, 기업체 등 고성군민 전체가 이웃을 돕는 성금모금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고성군청 공무원들은 이웃돕기 성금 활성화를 위해서 지난해 12월 15일 순회 캠페인과 사랑의 열매 달기 행사를 추진해 성금 모금 열기를 더했다.

군에서는 불우이웃돕기 성금, 성품 등 기탁자에 대해서는 별도관리와  감사서한문을 발송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지역의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매년 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동참해준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수시로 보살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기탁한 이웃돕기 성금은 공동모금회로 전달하여 다양한 복지사업 재원으로 우리주위 소외계층에게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명절위문금 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 송서연 ☎680-3318)